CONAN TOUR

일본 후쿠오카 3박 4일 일정 #1-1 텐진 지하상가, 무인양품 본문

여행이야기/일본여행

일본 후쿠오카 3박 4일 일정 #1-1 텐진 지하상가, 무인양품

코난투어 conantour 2017.02.08 09:51

후쿠오카 시

ふくおかし(FUKUOKA)

일본 전국에서 8번째, 규슈에서는 제일 인구가 많다. 1972년에 정령지정도시로 지정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도시 후쿠오카 일본 서남부, 규슈 북동부에 위치해 있다.

에도 막부의 쇄국정책이 시작되기 이전의 중세까지 하카타는 일본과 아시아의 무역항이 있었다. 그래서 후쿠오카는 흔히 하카타로도 불린다. 그러나 "후쿠오카"와 "하카타"는 원래 다른 도시였다. 후쿠오카는 에도 시대 구로다 씨에 의해 건설되었다. 시 중심부를 흐르는 나카 강을 사이에 두고 서쪽에 있는 후쿠오카는 후쿠오카 번의 성시로서 발전해 왔고, 한편 동쪽에 있는 하카타는 상업 도시로서 발전해 왔다. 1889년에 후쿠오카와 하카타가 통합해서 후쿠오카 시가 발족했는데 이 때는 시의 이름을 둘러싸고 논쟁이 일어났으며 시의 이름을 "후쿠오카"로 하는 대신에 철도 역과 항구 이름은 "하카타"로 하게 되었다.


공항에서 나가서 왼쪽으로 Fukuoka Airport Station 가는 버스가 있다.



Fukuoka Airport Station 도착!

버스에서 내려 진행 방향으로 가면 지하철 타는 입구가 있다 지하로 내려가자


지하철 입구



지하철 표를 끊고

300엔 교통비 참 비싸다.


후쿠오카공항에서 힐튼호텔 가기

01_

후쿠오카 공항 > Fukuoka Airport Station (Airport Line) Meinohama행 (17분/8개정류장) > Tojinmachi Station > 도보(1분) Tojin-machi(버스정류장) 77번 310번 (6분/3개정류장) > Hilton Fukuoka Sea Hawk Hotel-mae(버스정류장) > 도보(2분) Hilton Fukuoka Sea Hawk Hotel


02_

후쿠오카 공항 > Fukuoka Airport Station (Airport Line) Meinohama행 (17분/8개정류장) > Tojinmachi Station > 도보(3분) Tenjin Kita(3)(버스정류장) W1번 (12분/7개정류장) > Hilton Fukuoka Sea Hawk Hotel-mae(버스정류장) > 도보(2분) Hilton Fukuoka Sea Hawk Hotel



​​Tojinmachi Station 역에서 내려서 힐튼호텔까지 걸어서 갔다.

버스를 타도되지만 가까우니까 경치도 볼 겸


쿠오카 야후 돔(Fukuoka Yahoo! Dome)

일본 최초의 개폐식 돔 구장이며, 프로 야구 퍼시픽 리그 팀인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이다.


힐튼 호텔이 보인다.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다.

캐리어를 맡기고 편하게 여행하기 위해서다.


호텔에 캐리어를 맡기고 텐진 지하상가로 출발~

비도 오고 날씨도 흐리니 지하상가에서 놀거나 힐튼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자!


힐튼 호텔에서 버스정류장까지 6분

나중에 알았지만 호텔 1층 강가 쪽으로 버스가 들어온다. 참고하자!


친절하게 한글로도 써져있다. 텐진인가? 덴진인가?



힐튼호텔에서 텐진가기

Kokuritsu Iryo Center(버스정류장)4번 44번 151번 152번 (16분/7개정류장) > Tenjin Solaria Stage-mae(버스정류장)

Kokuritsu Iryo Center(버스정류장)77번 78번 79번 (26분/9개정류장) > Nishitetsu Grand Hotel-mae(버스정류장)

(230엔)


일본 버스 타기

버스는 뒷문으로 승차한다.

그리고 빨간색 통에서 표를 뽑는다.

자리에 앉는다.


표에 적힌 숫자를 확인한다.



그리고 버스 앞쪽 전광판을 보면 숫자에 대한 요금이 표시된다.

행선지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내릴 때는 앞문으로 요금을 지불하고 내린다.



텐진 지하상가 天神地下街

덴진 지하는 1976 년 9 월 개관 이래 규슈 제일의 번화가 인 텐진 지역의 교통 및 주변 상업 시설 · 사무실 건물을 연결하는 지역의 '척추'로 발전하였다. 현재는 매일 20 ~ 30 만명 이상으로 이용, 개업 40 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텐진 지하 상가는 "돌 · 철 · 벽돌"을 상징하는 19 세기 유럽의 거리 풍경을 이미지 한 특징적인 디자인을 관철 '라이프 퀄리티 "하에 약 150 점포에 의해 풍부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창하고 최근 텐진 · 하카타 지구에서는 대형 상업 시설의 출점 과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나나 쿠마 선 연신 사업 등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 환경 속에서 지금까지 사람 과 사람 , 사람과 도시, 도시와 도시를 연결 덴진 거리와 함께 성장해온 텐진 지하 상가다.


휴업일 1 월 1 일

연면적 : 53,300㎡, 점포 면적 : 약 11,500㎡

152 점포 (물건 판매 : 128 점포, 음식점 : 13 점포, 서비스 : 11 점포)

주차 대수 421 대 (남 : 297 대, 북부 : 124 대)

개폐 시간 5:30 개문 24 : 30 폐문








점심부터 먹자! 규동 집에 왔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규동 장국 김치

한국과 다르게 반찬도 다 따로 사야한다.


인형 뽑기 일본에 왔는데 빠질 수 없지!!

빅뱅 인형!! 일본에서 라인 캐릭터와 더불어 빅뱅인가 많다.


달걀~ 다귀찮아~ '구데타마' 귀엽다.



그래서 '구데타마' 하나 뽑았다.

야호~


커피 한 잔 마시러 일리 커피에 왔다.

오전은 카프치노~ 390엔 내가 먹은 것만 기억한다!








점포 수가 152개나 있으니 한 바퀴 돌아도 시간이 훅훅 간다.



갓파 조형물

갓파 또는 가와타로 또는 가와코는 일본 민담에 나오는 전설적인 동물이자 물의 요정이다.




텐진 지하상가에서 나와 근처 무인양품으로 간다.



무인양품 無印良品

MUJI

1980년 설립된 일본의 브랜드이다. 의류, 가정용품, 가구, 식품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상품을 기획, 개발, 제조, 유통, 판매한다. 브랜드가 없는 브랜드라는 역발상으로 유명하며, '이것이 가장 좋다'나 '이것이 아니면 안 된다'가 아닌 '이것으로 충분하다'는 기능성 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무지에서 먹거리 쇼핑 중..






정말 없는 거 빼고 다 있다.



이과자 맛있다. 추천!



이것도 맛있다. 채소 말린 과자 조금 닝닝할 수도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