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AN TOUR

카멜레온 같이 매혹적인, 이탈리아를 만나다 '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본문

여행정보이야기

카멜레온 같이 매혹적인, 이탈리아를 만나다 '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코난투어 conantour 2017.04.05 12:53

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Self Travel Guidebook 



책소개

『이탈리아 셀프트래블(2015-2016)』은 이탈리아의 로마ㆍ베네치아ㆍ피렌체ㆍ밀라노ㆍ남부 지역 등 핵심 지역 최신 가이드북이다. 다른 가이드북에는 반영되지 않은 이탈리아의 지역별 최신 정보와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스페셜 페이지, 그리고 작가의 경험이 녹아든 유용한 팁들을 가득 담았다. 로마에서부터 이탈리아 남부 지역에 이르기까지 꼭 보고, 느끼고, 체험해야 할 명소는 물론, 지역별 상세 지도와 함께 각 지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일정까지 수록했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자 : 송윤경

첫 유럽 여행지가 이탈리아였다. 다사다난했던 첫 여행이 끝난 후 뻔질나게 유럽을 드나드는 유럽 성애자가 되었다. 퇴근 후에는 가보지 못한 여행지를 책과 인터넷에서 탐닉한다. 충분하지 않은 휴가 기간 동안 여행을 잘 다녀오기 위해서다. 일상을 쪼개어 여행을 꼼꼼하게 준비한 뒤 여행지에서는 여행자답게 맘껏 여유를 즐긴다. 낯선 곳의 호의를 받아들이고 세월에 잃어가는 내 안의 낭만을 찾아다닌다. 넘쳐나는 자기계발서는 나중을 준비하라고 하지만 지금 행복해지기 위해 일도, 삶도 놓을 수 없는 욕심쟁이다. 천천히 걸어가는 것이 뒤처짐이 아니라는 걸 안다. 직장인으로서 여행하는 법을 배우며 14개의 나라를 만났고, 다음 여행지를 찾고 있다. 낯선 곳에 있는 내가 더 익숙해질 때까지. 저서로는 『포르투갈 셀프트래블』이 있다. 



목차

Photo Album 

Prologue 

Map of Italia 

이탈리아 지역 이야기 

간추린 이탈리아 역사 이야기 


Mission in Italia 

Mission 1 이탈리아, 놓치지 말아야 할 10가지 

Mission 2-1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 

Mission 2-2 이탈리아 피자와 파스타 파헤치기 

Mission 3 로맨틱 쇼핑 아이템 


Try Italia 

Plan 1 1주 랜드마크 도시 투어 코스 

Plan 2 1주 신혼여행 코스 

Plan 3 2주 알차게 돌아보는 배낭여행 코스 

Plan 4 3주 이탈리아 완전정복 코스 


Enjoy Italia 

Roma 

1. 불멸의 도시, 로마 

★ Map of Roma 

★ 로마 지하철 노선도 

Special Tour_바티칸 시국 

★ Map of Vatican 


Outskirts of Roma 

로마 근교 지역 

티볼리 Tivoli 

★ Map of Tivoli 

오르비에토 Orvieto 

★ Map of Orvieto 

Special Tour_치비타 디 바뇨레조 


Venezia 

2. 바다 위의 낭만도시, 베네치아 

★ Map of Venezia 

★ 베네치아 바포레토 노선도 

Special Tour_ 무라노, 부라노, 리도 섬 투어 


Outskirts of Venezia 

베네치아 근교 지역 

베로나 Verona 

★ Map of Verona 

Special Tour_시르미오네 


Firenze 

3. 연인들의 종착역, 피렌체 

★ Map of Firenze 

Special Tour_ 피사 Pisa 


Outskirts of Firenze 

피렌체 근교 지역 

친퀘테레 Cinque Terre 

★ Map of Cinque Terre 

아씨시 Assisi 

★ Map of Assisi 

시에나 Siena 

★ Map of Siena 


Milano 

4. 전 세계가 사랑한 디자인 도시, 밀라노 

★ Map of Milano 

★ 밀라노 지하철 노선도 


Outskirts of Milano 

밀라노 근교 지역 

꼬모 Como 

★ Map of Como 


Campania 

5. 죽기 전에 가봐야 할, 나폴리 

★ Map of Napoli 

Special Tour_카프리 Capri 

★ Map of Capri 

6. 최후의 날부터 멈춰버린 폼페이 

★ Map of Pompei 

7. 돌아오라, 소렌토 

★ Map of Sorrento 

8. 지상 낙원, 포지타노 

★ Map of Positano 

9. 해안 절벽에 그려놓은 마을, 아말피 

★ Map of Amalfi 

Special Tour_라벨로 Ravello 

★ Map of Ravello 


Step to Italy 

Step 1. 이탈리아 일반정보 

Step 2. 이탈리아 국가 공휴일 

Step 3. 이탈리아 각 지역별 축제 

Step 4. 이탈리아 들어가기&나오기 

Step 5. 이탈리아 여행 준비 

Step 6. 요긴하게 써먹는 이탈리아어



책 속으로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 ‘ROMA’라는 단어는 사랑을 뜻하는 단어인 ‘AMOR’를 거꾸로 쓴 일종의 암호이기도 하다. 이 사랑의 주문은 영화 로마의 휴일 속 앤 공주를 시작으로 널리 퍼져 로마 특유의 로맨틱함에서 쉽사리 벗어날 수 없게 한다. 로마에서는 ‘차오Ciao’라고 먼저 인사하고 ‘그라치에Grazie’로 감사함을 맘껏 표현하자. 그러면 그 누구보다도 로맨틱하고 따뜻한 이탈리아 사람들의 미소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불멸의 도시, 로마 38p


10세기 무렵부터 동서 무역으로 엄청난 부를 쌓았던 베네치아의 귀족들이 수많은 예술가를 전폭적으로 후원한 탓에 베네치아는 관광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베네치아 사람들이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광장인 산 마르코 광장, 베네치아의 로맨틱함을 만끽할 수 있는 리알토 다리, 눈부시게 화려한 산 마르코 대성당의 천장 모자이크, 웅장한 풍채로 보는 이를 압도하는 두칼레 궁전 등 여행자의 설레는 마음을 송두리째 앗아갈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 그곳이 바로 베네치아다.

바다 위의 낭만도시, 베네치아 p.121


그러나 밀라노에는 단지 패션위크만 있는 건 아니다. 비옥한 토양에는 곡식이 넘실대고 귓가엔 당대 최고 음악가들의 오페라가 울려 퍼진다. 브라만테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위대한 건축과 미술을 바탕으로 자라난 도시인 밀라노. 이곳에는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두오모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있는 곳이기도 하며 마리아 칼라스가 10년 동안이나 노래를 했던 스칼라 극장도 있다. 이렇듯 밀라노는 패션의 도시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눈과 귀를 한껏 만족시킬 유혹의 도시이기도 하다.

전 세계가 사랑한 디자인 도시, 밀라노 p. 222


이곳은 태양의 나라, 이곳은 바다의 나라, 이곳은 모든 이야기가 사랑의 밀어가 되는 곳.’ 이 표현은 나폴리 가곡인 ‘태양의 나라Oaese d'o Sole’의 가사 중 일부다. 짧은 표현만으로도 훌쩍 나폴리로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이 가곡은 사람들을 매료한다.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산타 루치아 항이 있는 나폴리. 이곳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에 항상 손꼽히는 휴양지이며, 남부의 활기찬 날씨와 티레니아 해의 싱그러움을 갖추어 그 이름만 들어도 황홀경에 빠지게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동양의 나폴리’라는 말로 그 아름다움을 비교하고자 하는데 나폴리에서는 환상적인 전경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그리스 로마 시대의 문화유산, 원조 나폴리 피자를 즐길 수도 있다. 그 어떤 지역 사람들보다도 호탕한 나폴리 사람들 속에 함께 있노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죽기 전에 가봐야 할, 나폴리 p260



출판사 리뷰

매력만점 팔방미인 같은 예술의 나라, 이탈리아! 

완벽한 이탈리아 여행을 위한 따끈따끈 최신 가이드북 


로마ㆍ베네치아ㆍ피렌체ㆍ밀라노ㆍ남부 지역 등 핵심 지역 올 가이드 

이탈리아의 명소ㆍ맛집ㆍ쇼핑ㆍ숙소까지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최신 정보 업그레이드 

아는 만큼 보인다! 이탈리아 대표 미술관들의 주요 작품 상세 설명 수록 

이탈리아 전도 & 지역별 상세지도 & 노선도 수록[휴대용 미니 맵북 증정] 


카멜레온 같이 매혹적인, 이탈리아를 만나다 

웅장한 위엄을 자랑하는 여러 유적과 왁자지껄한 이탈리아 사람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로마. ‘물의 도시’라 불리는 신비한 도시 베네치아와 낭만으로 가득 찬 연인들의 종착역인 피렌체. 그리고 전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디자인 도시 밀라노와 근사한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는 남부 지역까지. 이탈리아는 수많은 볼거리와 먹을거리, 근사한 쇼핑 스폿 등으로 여행자의 오감을 카멜레온처럼 충족시켜 주는 여행지이다.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은 이런 양파 같은 이탈리아의 매력을 한 권에 차곡차곡 담아냈다. 이탈리아 여행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보고, 어떤 음식을 먹고, 어디서 하루를 마무리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여행자라면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이 한 권이면 넓디넓은 이탈리아 여행도 단숨에 끝낼 수 있다. 


『이탈리아 셀프트래블』, 내 여행을 부탁해! 

다른 가이드북에는 반영되지 않은 이탈리아의 지역별 최신 정보와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스페셜 페이지, 그리고 작가의 경험이 녹아든 유용한 팁들을 가득 담았다. 로마에서부터 이탈리아 남부 지역에 이르기까지 꼭 보고, 느끼고, 체험해야 할 명소는 물론, 지역별 상세 지도와 함께 각 지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일정까지 수록했다. 이탈리아 내에서 이동할 때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과 가격, 티켓 구매 방법까지 담아 영어나 이탈리아어를 잘 모르는 초보 여행자들도 손쉽게 여행을 다닐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돌발 상황을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서바이벌 이탈리아어는 보너스! 이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그러나 이탈리아에 왔다면 꼭 들렀다 가야 할 여러 근교 지역에 대한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그 어떤 가이드보다도 든든한 『이탈리아 셀프트래블』 한 권이면, 여행 준비부터 귀국까지 모든 걸 일사천리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알고 가면 더 재밌는 예술의 나라,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예술의 나라’라 불리는 곳이다. 그러나 아무리 멋있는 작품일지라도 아는 만큼 보이고, 공부한 만큼 느낄 수 있는 법! 이탈리아에 도착하기 전, 각 미술관 마다 꼭 챙겨봐야 할 대표작들을 미리 정리해 놓아야 현지에 가서 헤매지 않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은 바티칸 박물관, 우피치 미술관, 보르게세 미술관, 브레라 미술관 등 이탈리아 유명 미술관의 대표작들을 ‘More&More’ 코너에 정리해 두었다. 또한 산 피에트로 성당,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 두칼레 궁전 등 유명 건축물의 내부도와 숨겨진 이야기들을 함께 수록하여 이탈리아 여행의 높은 퀄리티를 보장한다. 단지 눈만 즐거운 여행이 아니라 영혼까지 충만해지는 이탈리아 여행을 꿈꾼다면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이 제격이다. 


유럽 성애자 작가가 소개하는 가장 확실한 이탈리아 여행 비법 

첫 유럽 여행지가 이탈리아였다는 저자는 첫 번째 이탈리아 여행 이후 뻔질나게 유럽을 드나드는 ‘유럽 성애자’가 되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유럽 구석구석을 파헤치고 다닌 저자이지만 아직까지도 그녀에게 있어 베스트로 꼽히는 여행지는 바로 이탈리아!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잔뜩 녹여낸 이번 가이드북에서 그녀는 신혼부부, 배낭여행 족 혹은 직장인들을 위한 이탈리아 맞춤 여행 코스를 제공하고, 로마ㆍ베네치아ㆍ피렌체ㆍ밀라노 등 이탈리아 대표 지역별 여행 코스까지 함께 수록했다. 원고 마무리를 하자마자 또 다시 이탈리아로 건너가 취재에 취재를 거듭하고 있는 이 못 말리는 작가의 여행법이 궁금하다면? 다른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 그저 그런 식당이나 여행지 말고 한국인 입맛의, 한국인 감성의 저자가 추천하는 알짜배기 핫스폿들이 궁금하다면? 그럼 그냥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을 선택하면 된다. 


가볍고 자유로운 상세지도 & 맵북 제공! 

2015년 최신 이탈리아 가이드북인 만큼 최신 정보와 지도를 한 권에 담았다. 대표 관광지, 맛집, 쇼핑, 숙소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지역별 상세지도와 지하철ㆍ바포레토 노선도, 이탈리아 전도까지 만나볼 수 있다. 무거운 책을 낑낑 들고 다니는 아날로그 식 여행은 이제 그만! 더 작고 간편해진 『이탈리아 셀프트래블』로 여행 준비의 마지막을 깔끔하게 장식하자. 여행 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맵북도 부록으로 제공되니 꼭 잊지 말고 챙겨갈 것!



YES24 - Self Travel Guidebook 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카멜레온 같이 매혹적인, 이탈리아를 만나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