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AN TOUR

오사카에서 나라 가기 - 킨테츠, JR 전철로 가기는 방법 및 요금 정리 본문

여행이야기/일본여행

오사카에서 나라 가기 - 킨테츠, JR 전철로 가기는 방법 및 요금 정리

코난투어 conantour 2017.03.21 08:30

오사카에서 나라 가기

오사카에서 나라까지 이용 가능한 교통편은 킨테츠 전철과 JR 전철이 있다. 두 노선은 요금과 소요시간에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출발역과 도착역이 각기 다르니 역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신이 이용하기 편리한 노선을 결정하자. 칸사이 스루 패스 소지자는 킨테츠 전철을 타면 된다.



킨테츠 전철 近畿電鉄

칸사이 스루 패스 사용 가능


오사카난바 역 -> 킨테츠나라 역 (쾌속급행 34분, 540엔)


오사카 남부의 다운타운인 미나미에서 출발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다. 

열차는 특급 > 쾌속급행 > 급행 > 준급 > 보통 이 있다. 

가장 빠르고 편한 것은 특급 열차다. 500엔이나 비싸다. 무리해서 굳이 탈필요는 없다. 칸사이 스루 패스 소지자도 추가요금 500엔을 내야 한다. 쾌속급행이나 급행 열차를 이용하자.


미나미에 위치한 오사카난바 역. 이 역은 지하에 있으며 지하철 미도스지, 센니치마에, 요츠바시 선의 난바 역과 바로 연결된다. 난바 역에서 오사카난바 역으로 갈 때는 킨테츠 선 표지판을 따라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 오사카난바 역의 매표소와 개찰구가 나타난다. 나라행은 1, 2번 플랫폼에서 출발하는 쾌속급행, 급행 열차를 타면 된다. 

도톤보리, 덴덴타운에서 출발한다면 닛폰바시 역을 이용하자! 도톤보리에서 걸어서 4분 덴덴타운에서 걸어서 7분이면 지하철 센니치마에 선, 사카이스지 선의 닛폰바시 역과 바로 연결된다. 나라 행 열차는 1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


요금

특급 - 40분 - 1,040엔

쾌속급행 - 34분 - 540엔

급행 - 40분 - 540엔

준급 - 48분 - 540엔

보통 - 63분 - 540엔



제이알 JR


JR 난바 역 -> JR 나라 역 (쾌속 36분, 540엔)


JR 오사카 역 -> JR 나라 역 (쾌속 45분, 780엔)


오사카 남부의 미나미, 텐노지 또는 북부의 키타에서 출발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다.

열차는 쾌속 > 보통 이 있다.

요금은 동일하고, 소요시간에 큰 차이가 없으니 먼처 출발하는 것을 이용하면 된다.


JR 난바 역은 지하에 있으며 지하철 미도스지 선의 우메다 역, 요츠바시 선의 니시우메다 역, 타니마치 선의 히가시우메다 역과 지하도로 연결된다. 이 역은 동일한 플랫폼에서 여러 행선지의 열차가 출발하니 반드시 열차의 행선지 표지판에 나라(奈良) 행이라고 쓰여 잇는지 확인하고 타야 한다.


JR 오사카 역은 지하철 미도스지 선의 우메다, 요츠바시 선의 니시우메다 역, 타니마치 선의 히가시우메다 역과 연결되며 JR오사카 표지판을 따라 지상으로 올라가면 역이 있다. 나라 행 열차는 1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


JR 텐노지 역은 지하철 미도스지 선, 타니마치 선의 텐노지 역과 연결된다. 나라행 열차는 16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


JR 신이마미야 역은 신이마미야 지역에 있다. 지하철 미도스지 선, 사카이스지 선의 도부츠엔마에 역 3번 출구를 나오면 바로 길 건너편에 JR 신이마미야 역이 있으며 나라 행 열차는 2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


요금

JR 난바 역 -> JR 나라 역

쾌속 - 36분 - 540엔

보통 - 50분 - 540엔


JR 오사카 역 -> JR 나라 역

쾌속 - 45분 - 780엔

보통 - 68분 - 780엔


JR 텐노지 역 -> JR 나라 역

쾌속 - 31분 - 450엔

보통 - 36분 - 450엔


JR 신이마미야 역 -> JR 나라 역

쾌속 - 33분 - 540엔

보통 - 38분 - 450엔





0 Comments
댓글쓰기 폼